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QUICK MENU
- 진료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병원소식
선병원 소식
Sun Medical Center News
온라인 예약
유성선병원, 2025 대전광역시 유성구 의사회 연수교육 개최

- 가정의학과·신경과·비뇨의학과 의료진 세션 구성···최신 의료 지견 공유


유성선병원(병원장 김의순)26(), 대전광역시 유성구의사회와 공동으로 주관한 2025년 유성구 의사회 연수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지역 내 로컬의원장 약 8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지역사회 의료 수준 향상과 최신 진료 지견 공유를 목표로 마련되었다.


강좌는 비만 치료의 최신 지견”(가정의학과 박한주 국제검진센터장), 뇌졸중의 전반적인 이해”(신경과 조성래 심뇌혈관센터장), “BPH(양성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최소 침습적 치료(Minimally invasive therapy for BPH)”(비뇨의학과 구대용 전문의) 등으로 구성되어, 개원의들이 실제 진료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폭넓은 내용을 다뤘다.


참석자들은 이번 연수교육이 실제 진료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구성되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또한 최신 질환 관리 흐름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었고, 전문과 간 연계 진료의 필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더불어 지역 의료기관 간 소통 기반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됐다는 의견도 제기되며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김의순 병원장은 지역 의료의 발전은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데서 시작된다라며 이번 연수교육이 지역 의료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유성선병원은 지역 의료진과 긴밀히 협력하며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역할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대전선병원 전체 진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