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첫 방문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인사말 연혁 비전과 미션 환자권리존중 병원 조직도 홍보동영상 HI소개
병원안내
인사말
Greeting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진료과·의료진 검색
50년 역사를 넘어, 새로운 100년을 향해 나아갑니다.

“우리를 찾는 모든 이에게 언제나 제약 없이 최선의 진료를 제공한다”는 병원 ‘사명(미션)’을 바탕으로 정성으로 환자와 시민들의 건강을 돌본 지 어느덧 50년의 역사가 흘렀습니다.

그동안 멈추지 않는 지속적인 변화와 개선으로 의료서비스 혁신을 꾀하며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였으며, 이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선병원’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환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해 해소하는 것, 환자를 배려하는 마음이 하나의 ‘아름다운 문화’로 실현되는 병원이 되고자하는 것이 그 시작이었습니다.

지금은 외래환자 1일 3천 5백여 명, 해외환자 년 6천여 명을 비롯 국내외 병원 관계자 및 기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제는 해외 의료진에게 연수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의료기관 최초로 유럽 벨라루스에 의료 시스템을 수출에 이어 베트남에서도 ‘선병원 의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러시아, 중동, 중국 등지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제 선병원은 ‘암, 뇌·심혈관 중증질환 치료 특화 병원’, ‘세계화’, ‘스마트 병원’, ‘고통과 부작용의 최소화 진료’를 미래 목표로 세우고 새로운 100년을 향한 힘찬 도약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세상과 의료환경 속에서 선병원은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에 부응하면서도 50년 넘게 지켜온 기본 가치, ‘환자를 배려하는 아름다운 문화가 있는 병원’을 지켜나갈 것입니다.

선병원에 보내주시는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영훈의료재단 이사장
선  두  훈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선병원의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임직원 여러분들 덕분에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올해에도 대내외적으로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지혜와 끊임없이 개선하는 노력이 절실하게 요구됩니다.

선병원이 최적의 진료환경과 시스템을 갖춘, 더욱 안전한 종합병원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중증 환자에 대한 진료시스템을 개선하고 보완해야 합니다.

대전-유성 병원간 응급 중증환자에 대한 연계진료 시스템을 활성화하여 각 병원 의료진간 원활한 협진하에 좋은 결과를 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또한 훌륭한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지하기 위해서 우수한 의료진과 간호 인력의 수급과 유지가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이 지속되어야 할 것입니다.

전담 부서의 활성화와 부서간 원활한 소통 뿐만 아니라 환자안전위원회, 감염관리위원회, 중환자실위원회 등의 중요 위원회의 활성화를 도모하여 진료 환경과 시스템이 개선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18년에도 선메디컬센터가 환자 안전에 최선을 다하는 병원, 환자가 다시 찾고 싶어하는 병원, 직원간 서로 소통하고 신뢰하며 존중하는 병원, 외국인 환자도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병원으로 널리 인정받기 위해 변함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2018년에도 환자와 가족, 선병원 임직원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시고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전선병원 병원장
박  노  경



대전선병원 전체 진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