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첫 방문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병원소식
선병원 소식
Sun Medical Center New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진료과·의료진 검색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 뇌혈관 질환 치료 우수 기관 선정

- 유성선병원 세계뇌졸중학회 WSO Angels Awards에서 ‘플래티넘’ 등급 획득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유성선병원(병원장 박문기)이 세계뇌졸중학회에서 공인하는 WSO Angels Awards에서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WSO Angels Awards는 세계 뇌졸중학회가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등을 대상으로 분기마다 뇌졸중 치료 우수 기관 선정하는 행사로 다수의 종합병원이 참여하고 있다.

 

유성선병원은 ▲재개통 치료시간 60분 이내로 치료 받은 환자 비율(75% 이상), ▲병원의 총 뇌졸중 발생률 중 재 개통 절차 비율(15% 이상), ▲병원의 총 뇌졸중 발생률 중 재 개통 절차 비율(15% 이상), ▲CT 또는 MRI 영상촬영 시술을 받는 모든 뇌졸중 의심 환자의 비율(85% 이상), ▲연하 곤란 검사를 받은 모든 뇌졸중 환자의 비율(85% 이상), ▲항 혈소판으로 퇴원한 허혈성 뇌졸중 환자의 비율(85% 이상), ▲항응고제로 퇴원한 심방세동 관련 뇌졸중 환자 비율(85% 이상) 기준에 충족하여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플래티넘 등급 부터는 흔치 않은 사례이기 때문에 지역 내에서도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

 

유성선병원 관계자는 “뇌졸중은 매년 10만명이 넘는 환자가 발생하고 우리나라 사망원인 3위를 차지하는 위험한 질환이다.”며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는 뇌혈관 전문의가 24시간 상주하며 직접 진료에 나서고 전문 치료실과 전담 간호사를 배치하는 등 체계적인 집중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응급환자의 생존율을 향상하기 위해 골든타임 내 치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성선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8차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7개 평가 전 항목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으며, 3차수 연속 1등급을 받았다. 평가 대상 중 20%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우수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대전선병원 전체 진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