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첫 방문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병원소식
선병원 소식
Sun Medical Center New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진료과·의료진 검색
스웨덴 야콥 할그렌 대사,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방문

- 대전 영사 주축을 통한 양국 과학 및 의료 연구 기관의 공동 개발과 교류 구축 논의

- 야콥 할그렌 스웨덴 대사, 유성선병원과 국제검진센터의 높은 의료 수준에 찬사 보내

    

사진설명스웨덴 명예영사 선승훈 선병원 의료원장(왼쪽)과 야콥 할그렌(Jakob Hallgren) 주한 스웨덴 대사
 

선승훈 선메디컬센터 의료원장 겸 스웨덴 명예영사가 12일 유성선병원에 위치한 대전 스웨덴 영사관에서 야콥 할그렌 (Jakob Hallgren) 주한 스웨덴 대사를 접견하고 상호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날 논의 된 주된 화두는 ‘대전 영사 주축을 통한 양국 과학 연구 및 의료 기관의 공동 개발 연구 및 교류 구축’ 이었다.

 

야콥 할그렌 대사는 ”한국과 스웨덴의 활발한 교류의 오랜 역사가 있는 만큼 선메디컬센터와 스웨덴의 의료 관련분야의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대전 영사를 중심으로 대전지역에 잘 구축된 의료, 과학기술 인프라를 통해 양국의 헬스케어 연구개발 연계를 추진했으면 좋겠다"는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에 선 원장은 "대전 영사 안에서 스웨덴 본토와 대전지역 과학,의료관련 연구기관들을 연결 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답하였고, “더불어 반세기 역사의 선메디컬센터의 의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웨덴과의 의료 교류 및 메디컬 투어리즘 까지 추진하고자 한다”는 구체적인 교류, 협력 계획을 드러냈다.

 

이날 야콥 할그렌 대사는 선 원장과의 면담 후 최근에 증축한 선메디컬센터 유성선병원과 국제검진센터 등을 둘러보며 최첨단의 의료기기와 아름다운 환경이 주는 편안함, 직원들의 세심한 서비스 등을 보며 모든 면에서 세계 수준급이라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야콥 할그렌 대사는 2012년부터 2018년까지 스톡홀름국제평화연구소(SIPRI) 부소장을 역임했고, 스웨덴 외무부 인도지원정책 및 분쟁이슈과 국장등 다양한 중책들을 맡았다. 유럽연합, 유엔을 비롯한 중재, 평화구축, 안보체제개혁, 군축, 인도주의적 작전 및 재난 위험 감소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이 있으며 특히, 동북아, 유럽 및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 대한 지역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선 원장은 지난 2000년 대전에선 최초로 개설된 해외공관인 스웨덴 영사관의 명예영사로 임명된 이후 민간 외교관으로 활동해 왔으며, 칼 구스타프 국왕과 실비아 왕비를 비롯 빅토리아 왕세녀 내외 등 왕실과의 만남과 국회의장단의 선병원을 방문 등 각계의 인사들과 교류를 다져왔다.

 

2015년에는 스웨덴 정부와 대한민국 양국의 교류와 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스웨덴 왕실이 수여하는 북극성 훈장을 칼 구스타프 16세 국왕으로부터 직접 수여 받은 바 있다.

 






대전선병원 전체 진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