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진료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병원소식
선병원 소식
Sun Medical Center New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로봇 제조전문회사 T-Robotics, ANRO, 일본 ZMP와 스마트 병원 구축을 위한 MOU 체결

- 로봇 기반 자동화를 통한 최첨단 스마트 병원 완성 프로젝트 진행 예정


선메디컬센터 선병원이 29, 유성선병원에서 로봇 제조전문회사 T-Robotics 주식회사와 ANRO 주식회사, 그리고 일본의 로봇 제조전문회사인 ZMP 주식회사 간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병원 내 다양한 업무의 로봇 기반 자동화를 통해 "스마트 병원"을 구축하고 의료진, 경영진, 그리고 환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이뤄졌다.


스마트 병원 구축을 위한 핵심 제품 및 기술, 노하우, 운영 경험,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각 당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사업 매출을 확대시키고 이를 위한 협력 강화와 같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병원에서는 스마트 병원 물류 자동화 프로젝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병원 내 의약품, 병실 소모품, 치료용 자재들의 배송을 자동화함으로써 업무 담당자들은 보다 고차원적이고 전문적인에 일에 집중할 수 있게되고, 심야 시간 등 인력 활용이 어려운 시간대에도 대응이 가능해져 의료서비스의 질도 높아진다.


이번 프로젝트로 선병원은 최첨단 스마트 병원선도 기관으로서의 명성을 확고히 할 뿐 만 아니라, 환자들에게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것으로 예상한다.


프로젝트를 위해 T-Robotics, ANRO 그리고 ZMP 등의 3사는 병원에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및 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핵심 기술을 확보, 구성, 적용, 최적화 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더불어 실제 운영을 포함한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술적, 도전적인 문제,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꾸준한 정보 및 의견 교환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의 ZMP는 일본 내에서도 가장 먼저 로봇 자동화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기업이다. 이미 상용화 된 타 병원들의 성공사례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이번 프로젝트 결과에 큰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선메디컬센터의 관계사인 선헬스케어인터네셔널(SHI)도 해당 프로젝트를 발전 시켜 의료 물류에 대한 자동화 및 기술적 발전을 통한 스마트병원 구축 사업화도 구상중이다.


선메디컬센터 선병원의 선승훈 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스마트 병원 구축을 위한 최고 수준의 기술과 전문 지식들이 모인다."라며 앞으로 로봇 기반 자동화를 통한 병원 업무 효율성 향상과 안전하고 편리한 치료 환경을 완성할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대전선병원 전체 진료과